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업사이클링 마스크 공모전에 참여하세요!

"이 마스크는 버려진 플라스틱 병을 업사이클해 만들었으며 모양은 바다의 말미잘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플라스틱 남용은 토양과 바다를 오염시킵니다. "류준열 배우, 이지영 작가의 포세이돈
“이제 내게 마스크는 새의 날개, 내 자유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이다.” 루미코의 새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과 기후의식을 가진 예술가이신가요?
예술과 창의성이 기후변화에 대한 과학적 경고와 기후 행동 사이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다고 믿으시나요?
지구 온도가 매해 최고기록을 경신하고, 극심한 날씨가 증가하는 시기에, 파리기후협정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주한유럽연합(EU)대표부는 주한프랑스대사관, 그리고 비정부기구 Art of Change 21 (www.maskbook.org)과 함께 파리기후협정 5주년을 기념하여 (COP21에서 채택) “재활용 쓰레기로 나만의 마스크 만들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전 배경
각 마스크는 재활용할 수 있는 폐기물로 만든 개인 제작품이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제작하는 각각의 마스크는 기후 위기에 대한 여러분만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고유성을 지닙니다.
예술가로서의 창의성을 동원해, 환경과 건강의 연관성 및 이를 위해 구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메시지를 전달해주세요! 대기오염 퇴치, 지구 온난화에 대한 단호한 조치, 재생가능에너지 및 저탄소 사회 증진, 재조림 프로젝트 수행, 생물다양성 보호 또는 동물에서 발생되는 전염병 예방과 같은 여러 문제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제작은 창의력을 발휘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순환 경제를 발견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 생태학 및 기후변화라는 문제에 대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활용 폐기물을 사용하거나 디지털 제작을 통해 직접 창의적이고 친환경적으로 마스크를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예술적, 친환경적, 기술적 노하우를 모두 발휘해보세요.
그 다음 마스크를 착용한 자신의 모습을 촬영 후 설명서와 함께 보내주세요!
- 제출 기간: 2020년 12월 24일 – 2021년 1월 31일
- 참여 대상: 한국 거주자 및 기후/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제출 방법: 다음의 2가지 절차를 통해 제출해주세요.
1- 무늬 없는 배경과 가로 형식(landscape format)으로 본인의 마스크를 착용한 얼굴 정면을 사진 촬영하기. 마스크로 눈을 가리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2- 마스크 사진 및 동영상을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delegation-rep-of-korea-pi@eeas.europa.eu 사진의 최적화된 감상을 위해 최소 화질은 300 DPI 이상, 5MB 이하로 보내주세요. 마스크의 명칭 및 설명서를 간단하게 보내주세요. (주제, 제작 방법, 제작 이유 등) 본인의 연락처 기재도 잊지 마세요!
- 심사 절차: 심사위원은 주한EU 대사, 주한프랑스대사, 주한 EU 대표부 및 주한프랑스대사관 직원으로 구성됩니다.
- 수상자 발표: 2021년 2월 17일
- 수상 경품: 최신 아이패드 프로 및 애플펜슬, 마스크북 온라인 갤러리에 수상자 마스크 전시 (www.maskbook.org)
수상작은 다음 1년 동안 주한유럽연합대표부의 홍보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18세 미만의 경우, 부모님께서 다음의 동의서를 작성하셔야 수상 시 사진 전시가 가능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