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유럽연합대사 소개
이 페이지는 EU와 27개 EU 회원국을 대표하여, 한-EU 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주한EU대사를 소개하는 곳입니다.
주한 유럽연합 대사 인사말
안녕하세요!
우고 아스투토 주한 유럽연합 대사 지명자입니다. 저는 이탈리아 태생으로 1991년부터 이탈리아 외교부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주케냐 및 주영 이탈리아 대사관, 브뤼셀 상주 대표부와 주인도 이탈리아 대사관에서도 근무했습니다. 2013년 2월부터 2016년 7월까지는 브뤼셀에 소재한 유럽연합 대외관계청(EEAS)에 처음엔 동남아 담당 과장으로 이후에 아시아 및 태평양 담당 부국장으로 파견되었습니다. 이후 2019년까지 이탈리아 외교부에서 아시아 담당 부국장을 맡았습니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는 주인도 및 주부탄 대사를 지냈습니다. 한국에 오기 전까지는 로마에서 G7/G20 업무를 담당하는 부국장으로 일했습니다.
오랜 기간 아시아·태평양 업무를 다루다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로 오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대한민국과 유럽연합은 민주주의와 인권, 법치주의, 효과적인 다자주의, 개방적이며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 규범에 기반한 국제질서라는 공통의 가치를 바탕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저희 대표부 팀과 함께 한국과 체결한 안보·방위, 녹색, 디지털 및 보건 파트너십을 이행해 나가고, 호라이즌 유럽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며 미래지향적이고 상호 이익이 되는 방식으로 양자 공조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러한 자세로 유럽연합은 계속해서 더 안전하고, 평화롭고 번영하는 세상을 위해 한국과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
주한 EU 대표부 웹사이트와 SNS(@EUinKorea)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를 통해 업데이트 되는 내용과 행사 소식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U는 한국과의 여정을 계속해서 함께 하기를 기대합니다.